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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전략체계
- 공단 미션
- 구민 생활의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효율경영으로 구정 발전에 기여
- 공단 비전
- 혁신경영으로 구민 행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기업
- 인권비전
- 인간의 존엄성을 삶의 바탕으로 하는 인권경영
- 인권경영 목표
- 조직 내 갑질 등 인권침해 행위 발생률 0%
중점추진과제
- 인권경영 내·외부 추진체계 정비
-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제도 참여
- 노사합동 인권경영헌장 선언 및 공표
- 벤치마킹 실시
- 인권영향평가 고도화
- 구제절차 매뉴얼 수립
- 인권경영 모니터링 실시
- 인권경영(리스크, 구제절차 등)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인권경영 내부심사 실시
- 인권경영 경영검토 실시
- 내부심사 및 경영검토 운영 지침
- 의무교육 이수 기준 강화
-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감수성 프로그램 운영
- 인권보호이행서약서 재정립
- 대내·외 홍보 강화
인권경영 조직도
인권경영위원회(9명)
- 인권경영 정책 권고
- 인권영향평가 실시
- 인권침해조사/구제 심의
고충상담(9명)
- 사건 접수, 상담, 조사 및 처리, 관련사항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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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원팀(3명)
- 인권경영 담당 부서
- 직원 인권 보호
- 인권침해 예방 노력 등
-
기획감사실(1명)
- 윤리경영 담당 부서
- 이해충돌 방지
- 갑질 근절 예방 등
-
사업부서(7명)
- 고객 권리 보호
- 산업안전 보장 및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 지역주민 인권 보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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