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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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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목적

지방공기업 서비스 품질의 객관적 측정을 통해 고객의 만족/불만족 요인을 분석하고,
지방공기업의 고객중심 경영전략 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과 지역 주민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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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관적이고 정확한 고객만족도 측정,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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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도 현수준의 체계적인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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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방안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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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 경영 확산,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

기대효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정확한 측정 및 진단

  • 객관적/과학적 고객만족도 수준파악
  • 변화하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 파악
  • 조사결과의 지속적 관리 및 분석

신뢰와 믿음을 통한 대국민 만족도 제고

  • 고객만족경영 체계 확립
  • 지방공기업 존립가치 증명
  • 고객 신뢰와 믿음을 통한 기관 발전 도모

지방공기업 서비스 품질 향상

  • 고객중심의 서비스 실현
  • 지방공기업에 대한 이미지 향상
  • 효율적인 운영과 책임 경영 실현

고객만족도 측정/진단을 통한 대국민 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 및 지역 주민 삶의 질 증진

조사개요

  • 조사 대상 최근 1년 이내 서울 용산구시설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 조사 방법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하여 CATI 및 TAPI 1:1 개별조사 진행
  • 조사 기간 2024년 7월 24일~2024년 10월 4일
  • 표본 크기 400표본

조사결과

사업명 사례수 종합만족도 차원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400 91.3 90.5 90.5 90.8 95.1 89.9
공영주차장 관리사업 40 87.4 85.0 82.6 86.6 93.4 87.9
도서관 관리사업 50 89.7 90.2 88.4 89.7 92.2 88.7
문화체육시설 관리사업 50 91.1 90.1 91.2 90.5 94.5 89.7
장난감방 관리사업 50 92.8 90.3 93.7 93.6 96.0 90.4
체육전용시설 관리사업 60 90.7 89.7 91.3 89.7 94.7 88.5
문화시설셔틀버스 운영사업 50 92.6 91.9 91.8 90.2 98.3 91.2
청소년이용시설 관리사업_용산청소년센터 50 93.4 94.4 91.9 94.9 95.2 91.9
청소년이용시설 관리사업_꿈나무종합타운 50 92.3 93.0 91.8 92.0 95.3 90.8

차원/세부항목별 만족도

구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차원값 편의성 쾌적성 차원값 접근성 대응성 신속성 차원값 편익성 신뢰성 충족성 차원값 공익성 공정성 지속성 차원값 향상적 상대적 절대적
용산구
시설관리공단
90.5 90.3 90.7 90.5 89.2 90.8 91.6 90.8 89.2 91.8 91.4 95.1 95.8 92.9 95.9 89.9 88.1 90.7 91.2
공영주차장 85.0 85.8 84.2 82.6 80.4 82.4 84.9 86.6 89.4 86.3 84.2 93.4 93.5 91.7 95.0 87.9 87.5 87.5 88.8
도서관 90.2 89.0 91.3 88.4 84.4 88.5 92.2 89.7 87.7 92.3 89.0 92.2 95.7 93.7 87.3 88.7 84.7 90.0 91.3
문화체육센터 90.1 90.8 89.3 91.2 89.3 91.9 92.3 90.5 87.8 91.0 92.7 94.5 96.5 89.0 98.0 89.7 88.7 88.7 91.7
장난감나라 90.3 90.8 89.7 93.7 92.7 93.6 95.0 93.6 92.0 94.7 94.0 96.0 96.0 96.0 96.0 90.4 88.3 91.7 91.3
주민센터
헬스장
89.7 89.2 90.3 91.3 91.4 90.8 91.7 89.7 86.4 91.1 91.5 94.7 94.4 94.2 95.6 88.5 87.8 - 89.2
문화시설
셔틀버스
91.9 91.5 92.3 91.8 92.0 93.0 90.2 90.2 88.3 90.3 91.8 98.3 97.0 - 99.7 91.2 89.3 92.7 91.7
수련관
관리사업
_용산청소년센터
94.4 93.5 95.3 91.9 90.0 93.1 92.7 94.9 94.9 94.7 95.0 95.2 97.5 94.0 94.0 91.9 88.3 92.3 95.0
수련관
관리사업
_꿈나무종합타운
93.0 92.0 94.0 91.8 90.3 91.3 93.7 92.0 89.2 95.0 91.8 95.3 95.5 92.0 98.3 90.8 89.0 91.7 91.7

지방공기업 전체 및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전체 만족도 비교

[단위 : 100점 만점]

구분 총점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용산구시설관리공단 91.3 90.5 90.5 90.8 95.1 89.9
시설관리공단 전체 평균 89.2 89.2 88.0 89.4 92.4 87.8
지방공기업 전체 평균 85.2 86.9 83.0 86.8 87.8 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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