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지방공기업 서비스 품질의 객관적 측정을 통해 고객의 만족/불만족 요인을 분석하고,
지방공기업의 고객중심 경영전략 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과 지역 주민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객관적이고 정확한 고객만족도 측정,분석
고객만족도 현수준의 체계적인 진단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방안 도출
고객만족 경영 확산, 고객중심 서비스 구현
기대효과
고객만족도에 대한 정확한 측정 및 진단
신뢰와 믿음을 통한 대국민 만족도 제고
지방공기업 서비스 품질 향상
고객만족도 측정/진단을 통한 대국민 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 및 지역 주민 삶의 질 증진
사업명 | 사례수 | 종합만족도 | 차원별 | ||||
---|---|---|---|---|---|---|---|
서비스 환경 |
서비스 과정 |
서비스 결과 |
사회적 만족 |
전반적 만족 |
|||
용산구시설관리공단 | 400 | 91.3 | 90.5 | 90.5 | 90.8 | 95.1 | 89.9 |
공영주차장 관리사업 | 40 | 87.4 | 85.0 | 82.6 | 86.6 | 93.4 | 87.9 |
도서관 관리사업 | 50 | 89.7 | 90.2 | 88.4 | 89.7 | 92.2 | 88.7 |
문화체육시설 관리사업 | 50 | 91.1 | 90.1 | 91.2 | 90.5 | 94.5 | 89.7 |
장난감방 관리사업 | 50 | 92.8 | 90.3 | 93.7 | 93.6 | 96.0 | 90.4 |
체육전용시설 관리사업 | 60 | 90.7 | 89.7 | 91.3 | 89.7 | 94.7 | 88.5 |
문화시설셔틀버스 운영사업 | 50 | 92.6 | 91.9 | 91.8 | 90.2 | 98.3 | 91.2 |
청소년이용시설 관리사업_용산청소년센터 | 50 | 93.4 | 94.4 | 91.9 | 94.9 | 95.2 | 91.9 |
청소년이용시설 관리사업_꿈나무종합타운 | 50 | 92.3 | 93.0 | 91.8 | 92.0 | 95.3 | 90.8 |
차원/세부항목별 만족도
구분 | 서비스 환경 | 서비스 과정 | 서비스 결과 | 사회적 만족 | 전반적 만족 | ||||||||||||||
---|---|---|---|---|---|---|---|---|---|---|---|---|---|---|---|---|---|---|---|
차원값 | 편의성 | 쾌적성 | 차원값 | 접근성 | 대응성 | 신속성 | 차원값 | 편익성 | 신뢰성 | 충족성 | 차원값 | 공익성 | 공정성 | 지속성 | 차원값 | 향상적 | 상대적 | 절대적 | |
용산구 시설관리공단 |
90.5 | 90.3 | 90.7 | 90.5 | 89.2 | 90.8 | 91.6 | 90.8 | 89.2 | 91.8 | 91.4 | 95.1 | 95.8 | 92.9 | 95.9 | 89.9 | 88.1 | 90.7 | 91.2 |
공영주차장 | 85.0 | 85.8 | 84.2 | 82.6 | 80.4 | 82.4 | 84.9 | 86.6 | 89.4 | 86.3 | 84.2 | 93.4 | 93.5 | 91.7 | 95.0 | 87.9 | 87.5 | 87.5 | 88.8 |
도서관 | 90.2 | 89.0 | 91.3 | 88.4 | 84.4 | 88.5 | 92.2 | 89.7 | 87.7 | 92.3 | 89.0 | 92.2 | 95.7 | 93.7 | 87.3 | 88.7 | 84.7 | 90.0 | 91.3 |
문화체육센터 | 90.1 | 90.8 | 89.3 | 91.2 | 89.3 | 91.9 | 92.3 | 90.5 | 87.8 | 91.0 | 92.7 | 94.5 | 96.5 | 89.0 | 98.0 | 89.7 | 88.7 | 88.7 | 91.7 |
장난감나라 | 90.3 | 90.8 | 89.7 | 93.7 | 92.7 | 93.6 | 95.0 | 93.6 | 92.0 | 94.7 | 94.0 | 96.0 | 96.0 | 96.0 | 96.0 | 90.4 | 88.3 | 91.7 | 91.3 |
주민센터 헬스장 |
89.7 | 89.2 | 90.3 | 91.3 | 91.4 | 90.8 | 91.7 | 89.7 | 86.4 | 91.1 | 91.5 | 94.7 | 94.4 | 94.2 | 95.6 | 88.5 | 87.8 | - | 89.2 |
문화시설 셔틀버스 |
91.9 | 91.5 | 92.3 | 91.8 | 92.0 | 93.0 | 90.2 | 90.2 | 88.3 | 90.3 | 91.8 | 98.3 | 97.0 | - | 99.7 | 91.2 | 89.3 | 92.7 | 91.7 |
수련관 관리사업 _용산청소년센터 |
94.4 | 93.5 | 95.3 | 91.9 | 90.0 | 93.1 | 92.7 | 94.9 | 94.9 | 94.7 | 95.0 | 95.2 | 97.5 | 94.0 | 94.0 | 91.9 | 88.3 | 92.3 | 95.0 |
수련관 관리사업 _꿈나무종합타운 |
93.0 | 92.0 | 94.0 | 91.8 | 90.3 | 91.3 | 93.7 | 92.0 | 89.2 | 95.0 | 91.8 | 95.3 | 95.5 | 92.0 | 98.3 | 90.8 | 89.0 | 91.7 | 91.7 |
지방공기업 전체 및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전체 만족도 비교
[단위 : 100점 만점]
구분 | 총점 | 서비스 환경 | 서비스 과정 | 서비스 결과 | 사회적 만족 | 전반적 만족 |
---|---|---|---|---|---|---|
용산구시설관리공단 | 91.3 | 90.5 | 90.5 | 90.8 | 95.1 | 89.9 |
시설관리공단 전체 평균 | 89.2 | 89.2 | 88.0 | 89.4 | 92.4 | 87.8 |
지방공기업 전체 평균 | 85.2 | 86.9 | 83.0 | 86.8 | 87.8 | 8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