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주최·주관하는 2024 용산구 책축제 <북포레스트(Book for Rest)>가 9월 21일(토) 용산공원 장교숙소 5단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책축제의 명칭 <북포레스트(Book for Rest)>는 용산구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를 통해 결정되었다. 총 686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286명(41.7%)의 선택을 받아 선정된 이 이름은 숲과 힐링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축제는 공연, 체험, 전시, 먹거리, 버스킹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무대 공연은 ▲주민 축하공연(댄스, 난타, 합창) ▲어린이 디제잉쇼 ▲버블쇼 ▲그림책 연극 ▲천효정 작가와의 만남 ▲독서골든벨 등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체험 부스에는 ▲부채 만들기 ▲책축제 가방 만들기 ▲용키링 만들기 ▲보드게임 ▲AI 책 쉐도잉 체험 ▲책갈피 만들기 ▲독서 퀴즈 ▲태블릿 동화 캐릭터 드로잉 ▲풍선아트 체험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꿈나무도서관, 청파도서관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캠핑의자와 빈백을 제공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독서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교환전 이벤트 코너에서는 자신이 읽었던 책을 다른 사람과 교환하며 새로운 독서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책추천 전시, 핫도그 등 간식을 제공하는 푸드트럭, 버스킹 공연,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풍성한 경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기욱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지역 주민들이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주민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행사 당일에는 용산구립도서관(꿈나무, 청파)이 휴관하며, 관련된 문의 사항은 용산구 책축제 공식 홈페이지 또는 용산꿈나무도서관(02-707-013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