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전체메뉴

정보마당

보도자료

2024-18호)용산구문화체육센터 '핫둘핫둘서울 유아스포츠단' 운영

2사진용산구문화체육센터 핫둘핫둘 서울유아 스포츠단 운영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운영하는 용산구문화체육센터가 2024년도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 공모에 선정되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공공 또는 민간 체육시설과 어린이집이 연계하여 만 3~5세 유아들의 정기적인 체육활동을 진행하고,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에는 관내 어린이집 3개소(꿈나무, 새싹, 행복한)를 연계하여 총 5개 반 63명의 원아들이 스포츠단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대체육관을 활용한 넓은 공간에서 성장기 유아들의 대근육 및 심폐지구력 발달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색판 뒤집기, 파라슈트 게임, 볼풀공을 사용한 응용 활동 등) 구성되어 있다.

 

이 사업은 202411월까지 상하반기로 운영되며, 매달 어린이집과 함께 운영 프로그램 및 방향에 대해 ‘P(계획) D(실행) C(평가) A(개선)’ 사이클을 적용하여 논의를 통해 유아기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산구문화체육센터 관계자는 핫둘핫둘서울 유아 스포츠단 운영 사업은 유아기 다양한 생활체육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공정한 경쟁 등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이번 사업으로 유아의 체육 활동 경험이 성인까지 이어져 '평생 체육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