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전체메뉴

정보마당

보도자료

2024-11호)꿈과 끼를 찾는 여정의 시작~!! 용산청소년센터 2024년도 청소년동아리연합 웰컴파티 성

3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운영하는 용산청소년센터는 지난 316, 16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웰컴파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웰컴파티는 용산구 청소년들이 취미나 특기 등 공동의 관심을 가진 친구들과 동아리를 결성하고 청소년센터에 등록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환영하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전년 대비 8개가 늘어 24개의 동아리가 구성되었으며, 참여대상도 초등학교 2학년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확대되었다. 또한 봉사, 음악, 미술, 스포츠, 댄스, 독서 등 관심 영역도 다양해졌고 참여 인원도 증가했다.

 

행사는 청소년 자치기구 대표들이 회의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기획했으며, 미디어에서 접했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게임(등에서 등으로 랜덤플레이 댄스 전주 듣고 노래 맞추기 줄다리기 보물찾기 등)을 센터 내의 알맞은 장소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함으로써 함께 즐기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파티에 참석한 청소년 이우림은 동아리 대표들이 열심히 파티를 준비해 준 덕분에 유튜브에서 보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고, 새로운 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 앞으로 센터에 오는 것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산청소년센터 관계자는 동아리 자치기구가 봄날처럼 활기차게 활동의 시작을 알린 것 같아 매우 기쁘다동아리 활동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특기)’를 찾고 으로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기 때문에 용산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용산청소년센터는 2024년에도 청소년이 꿈을 찾고, 가꾸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