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전체메뉴

정보마당

보도자료

2022-64)용산 청소년통합 플랫폼 ‘용산e’ 운영

용산구시설관린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윤상구)이 운영하는 용산청소년센터가 용산 청소년통합 플랫폼용산e’121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용산e’는 용산구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구립청소년 시설(용산청소년센터, 용산청소년문화의집, 용산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파악하고 프로그램 신청, 등록, 결제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은 필요한 공간을 모바일(Android APP 어플)로 신청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기능을 구현하여 프로그램 및 시설 운영에 수시 반영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친화적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시설 운영의 업무를 공공 클라우드 구축을 통한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으로 업무처리 시간 단축 및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여 효율적인 업무를 추진하도록 하였으며 비대면 자격확인 서비스 연동, 현재 대면방식(증빙서류 현장 제출)으로 운영하고 있는 법정할인 대상자 확인 방법을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변경하여 시설 방문이 불편한 장애인 및 정보노출을 기피하는 취약계층에 대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이 차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용산청소년센터 관계자는용산구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정확한 정보와 편의제공을 위해 구축한 만큼용산e’를 통해 청소년들의 행복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