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전체메뉴

정보마당

보도자료

2024-8호)용산청소년센터, 키움센터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키움 겨울방학 캠프’ 성료

1사진키움겨울방학캠프1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운영하는 용산청소년센터가 지난 214일부터 28일까지 용산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7개 기관의 초등 청소년 160여 명을 대상으로 '키움 겨울방학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키움 겨울방학 캠프는 돌봄기관인 키움센터에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동안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용산청소년센터에서 기획하고 운영한 캠프이다.

 

이번 캠프는 키움센터 2개 기관씩 4차례에 걸쳐 용산청소년센터를 방문하여 디지털월드 체험관에서 증강현실(AR) 스포츠 디딤플레이를 체험하고 환경 공예(숲속동물친구들) 활동을 통해 생태계 보호의 필요성을 이해하며 실천을 다짐하고 미니축구와 공동체놀이를 통해 협력과 배려 등의 사회성을 키우고, 추운 겨울에 부족하기 쉬운 신체활동을 증진하는 활동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여한 키움센터 6호점 조수미센터장은 프로그램 내용이 너무 알차고 시간도 적절해서 아이들이 끝날 때까지 몰입할 수 있는 최고의 행사였다.”아이들이 이렇게 즐거워하는 모습을 오랜만에 본다. 좋은 기회를 주신 청소년센터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센터는 이번 캠프를 기획하면서, 신체활동이 OECD 평균(66%)보다 20% 이상 낮은 42.8%로 최하위권인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실태를 고려하여, 청소년센터의 디지털 전용 공간인 '디지털 월드AR 스포츠 체험과 미니축구·공동체놀이 등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 및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용산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의 청소년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