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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전략체계

인권경영 전략체계

공단 미션
구민 생활의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효율경영으로 구정 발전에 기여
공단 비전
혁신경영으로 구민 행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기업
인권비전
인간의 존엄성을 삶의 바탕으로 하는 인권경영
인권경영 목표
조직 내 갑질 등 인권침해 행위 발생률 0%
  • 추진전략
  • 전략목표
  • 세부추진과제
중점추진과제

인권경영 추진 시스템 강화

  • 인권경영 내·외부 추진체계 정비
  •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제도 참여
  • 노사합동 인권경영헌장 선언 및 공표
  • 벤치마킹 실시

인권침해 사전 예방 노력

  • 인권영향평가 고도화
  • 구제절차 매뉴얼 수립
  • 인권경영 모니터링 실시
  • 인권경영(리스크, 구제절차 등)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인권경영 내부심사 실시
  • 인권경영 경영검토 실시
  • 내부심사 및 경영검토 운영 지침

인권경영 문화 확산

  • 의무교육 이수 기준 강화
  • 이해관계자 대상 인권감수성 프로그램 운영
  • 인권보호이행서약서 재정립
  • 대내·외 홍보 강화

인권경영 조직도

이사장

인권경영위원회(9명)

  • 인권경영 정책 권고
  • 인권영향평가 실시
  • 인권침해조사/구제 심의

본부장

고충상담(9명)

  • 사건 접수, 상담, 조사 및 처리, 관련사항 보고
  • 경영지원팀(3명)

    • 인권경영 담당 부서
    • 직원 인권 보호
    • 인권침해 예방 노력 등
  • 기획감사실(1명)

    • 윤리경영 담당 부서
    • 이해충돌 방지
    • 갑질 근절 예방 등
  • 사업부서(7명)

    • 고객 권리 보호
    • 산업안전 보장 및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
    • 지역주민 인권 보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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