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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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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이 기본자세

  • 밝은 미소로 먼저 공손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단정한 모습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고객님, 회원님 또는 어르신 이라는 호칭을 사용하겠습니다.

방문고객 응대

  • 각 사무실 입구에 근무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조직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밝고 활기차게 인사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방문하여 도움 요청 시 즉시 도와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옆 직원이 즉시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종료 시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응대

  • 전화는 벨소리 3 회 이내에 신속히 받아 “안녕하십니까? OOO팀 OOO입니다” 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자리를 비워 전화 벨소리 3회 이후 받았을 경우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담당자를 바꿔 줄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말씀드리고 15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시 옆 직원이 처리해 드리고,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1일(근무일) 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 종료 시 “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정중한 끝인사로 마무리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소리를 듣고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 Fax, 인터넷 민원 응대

  • 고객이 요청한 민원의 경우 단순반복 민원에 대해서는 즉시처리 통보, 내부검토(논의) 사항을 3일 이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주말, 공휴일 제외)
  • 민원의 성격상 처리기한이 3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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