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

전체메뉴

정보마당

보도자료

2025-11호) 용산제주유스호스텔,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감귤 직판장 운영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이 운영하는 용산제주유스호스텔은 인근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2024년부터 대포·하원·월평·강정마을을 중심으로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체험터와 즐길거리를 소개하고, 자체 문화행사에 지역주민을 초청하여 시설의 존재와 가치를 홍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용산제주유스호스텔과 지역사회 간의 우호적인 관계가 발전하면서, 제주도의 대표 특산물인 감귤을 수확기에 맞춰 직거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 2024년 11월부터 감귤 상설 직판장 코너를 현관 내에 개설하고, 투숙객 및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택배 판매를 병행하였다. 이로 인해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월까지 약 두 달 동안 총 318박스, 11,695,000원의 감귤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사업은 서귀포시의 생산자들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저렴하게 공급하여 농촌 경제 활성화 및 지역 상생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감귤 직판에 참여한 농가 및 마을에서는 경제 침체로 어려운 시기에 본 사업을 적극 추진해 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용산제주유스호스텔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